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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 포트 방식이 미국 테슬라 NACS로 바꿔야한다는 말들이 많이 나와서 끄적여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우리나라 송전방식으로는 유럽형 DC 콤보2가 되었어야지 않을까?
뭐~ 울나라 높으신 공무원분들이 콤보1으로 지정한 이유가 있겠지~ 그렇게 넘어갑니다
일본과 중국은 다르다~
이렇게 이야기하시면?
중국은 워낙 내수가 크기도 하고
일본은 도요다가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를 밀기 때문에...
테슬라의 NACS 방식이 사용자 환경으로는 편하긴 합니다
미국내에서 가장 많은 충전소 가지고 있기 때문에 테슬라를 중심으로 뭉치나 봅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DC콤보1 CCS (Combined Charging System) 1 핀배열 알아봅시다~
위의 동그란 구멍은 완속 5핀
아래의 넓은 구멍은 급속 2핀입니다
PD가 뭐냐? 충전기와 차량간 정보를 주고받는 부분입니다
실물 사진으로봇시면 이해가 빠르시겠죠?
안전을 위해서 리미트 스위치 추가 되었습니다
감전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기 커넥터들은 IP67등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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