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2023. 6. 11.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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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 니로EV 코나EV 쏘울부스터EV  감속기 내구성이 안좋습니다 

왜이렇게 내구성이 안좋은가?

의문이듭니다...

위의 사진은 구 아이오닉EV 수리하면서 올린 사진 퍼온것입니다 

베어링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내구성 향상 방법

1. 2,000~10,000KM 사이 빠른 오일 교체

 

2. 마그넷 드레인 볼트 설치 

 

 

 

 

 

위의 방법으로 사용하니 감속기 내부 각종 마모도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사진의 성분분석표 참고하시면 됩니다 

실리콘 50ppm은  감속기 조립시 실란트에서 유출되었을것 이라고 합니다 

알루미늄 46 ppm은 아마도 조립 전에 제대로 청소되지 않은 부분에서 나온것이라고.... 

철 마모 95 ppm 은 주행거리 대비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감속기 내구성이 좋지 못합니다 

구형 아이오닉, 쏘울EV에서 사용된 감속기를 

주행거리가 늘어난 코나EV, 니로EV 그대로 사용해서 문제가 된듯 합니다 

구아이오닉과 쏘울EV에서는 주행거리가 짧고, 토크와 마력이 낮아서 문제가 안된걸로 보입니다

 

 

쉐보레 볼트EV 경우에는 감속기 2.9리터 들어갑니다 

테슬라 모델3 후륜모터 2.75리터 들어갑니다 

현대기아 코나 니로 쏘부EV 1.2리터 들어갑니다 

감속기 오일량이 3리터는 들어가야지 않나?

오일량이 적기 때문에 산화가 빠르게 진행되는거 아닌가?

그렇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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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