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지식2023. 3. 10.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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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카페보면 승차감 및 코너링 개선용으로 조절식 활대링크(스테빌라이저 링크, 스테빌 링크)

장착하시는분들 있습니다

이런저런 사항들 끄적여봅니다

보통 두껍고 길이 조절이 가능한 활대링크는 일체형 서스펜션에서 사용합니다 

일체형 서스 튜닝시 차고를 내리는데요 

차고가 내려가면서 스테빌라이저(활대)도 같이 내려가면서 처지게 됩니다 

차주마다 원하는 차고가 다릅니다

활대 높이를 일정하게 만들어주기위해서 활대링크 길이 조절식이 들어가게 됩니다

활대링크 교체하나로 승차감과 코너링 향상된다?? 

단순히 활대링크 하나만 교체해서 체감이 된다구요?

엉덩이가 민감하신가 봅니다 

부럽습니다~ 

거의 체감 안됩니다 

단순히 링크 하나만 교체해서 승차감 및 롤이 엄청나게 바뀌었다면?

활대링크 노후화 및 불량으로 제 성능이 안나오는 경우 입니다 

정상인 활대링크 단순 교환으로는 거의 체감 안됩니다

엉덩이 민감하신분은 체감 될겁니다~  

스테빌라이저(활대, 스웨이바)와 같이 튜닝용으로 교체해야 체감 됩니다 

이것도 스테빌라이저가 바뀌어서 체감 된것이지~ 

링크 하나만으로 체감은...

 

 

GM 일부차종은 활대링크가 플라스틱으로된 차량도 있습니다

자동차 메이커에서는 플라스틱으로 제작해도 충분한 내구성과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제작했겠죠?

그것도 소송의 나라 미국차에서 했다면 말 다한거죠~ 

이런 차에서는 튜닝용 활대링크 해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활대링크보다 이런 스테빌라이저(스웨이바, 활대) 추천합니다 

구멍 3개보시이죠?

활대링크 고정 결합부위에 따라서 승차감 및 코너링 롤이 달라지게 됩니다 

봉 안쪽으로가면 단단, 바깥쪽으로가면 부드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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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