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2019. 10. 21. 04:13
반응형

 

1. 핸들링시 소리 문제 (일명 활대 문제)

- 거의 대부분의 차량에서 발생중이며, 회사측에서도 인지 하고 있으나 특별한 대응은 없는 상태

 

Bolt EV 차량의 스태빌라이저 링크 교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무상수리를 시행하오니 고객문의시 안내 부탁드립니다.

  1. 대상차종 : Bolt EV
  2. 대상대수 : 4,264대 (2016년 11월 2일 ~ 2018년 7월 15일 제작차량)
  3. 조치내용 : 스태빌라이저 링크 교환
  4. 결함원인 : 윤활 성능 부족으로 인해 저속주행, 요철통과 또는 스티어링 핸들 작동시 스태빌라이저 링크에서 "노킹(뚜뚝)" 이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5. 무상수리 개시일 : 2018 8 30
  6. 조치장소 : 한국지엠 일부 A/S 네트워크(총 56개소, 첨부 고객통지문 참조)
  7.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서비스센터 안내 및 기타 이의제기, 문의사항 문의처)

교체해도 시간이 흐르면 또 소음이 나오는다는게 문제...

 

 

2. 시트 우는 문제( 초기 부터 발생)

- 이역시 거의 대부분의 차량에서 인수 초기부터 발생하여, 시트가죽이 우는 수준인지 시트가 얇아서 내려앉는지는 확인 필요

회사측에서 인지하고 있으나 결함 아니라고 주장하는 상황

 

3. 와이퍼 오토레인센서 문제(오토 레인센서 미작동 및 오작동? 문제)

- 몇몇 차량에서 발생하고 있음. 와이퍼 1단은 오토모드로 비오는 양에 맞게 속도가 자동조절되도록 되어있으나

일부 차량에서는 비가 많이 오는데도 천천히 작동하거나 비가 오는데 미친듯이 작동하다가 비가 계속오는데도 와이퍼만 갑자기 느려지거나

혹은 안개처럼 내리는 비에 유리창이 흐려져도 작동을 하지 않는 위험한 경우도 발생함

회사측에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차량 구매자들에게 공식 적인 공지 없이 문제제기 하는 사람만 교체 해주고 있는 상황으로 보임(이마저도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확실하지 않음)

 

4. 급속 충전시 속도 느림 현상(특히 겨울)

-2017년 광고에서 처럼 급속 충전 1시간에 80%가 채워지지 않고 심하면 40분 컷 기준으로 3회 정도 충전해야

채워지는 현상. 2018년 브로슈어광고에는 A(암페어)기준으로 문구수정함 2018년 기준으로도 1시간에 80%가 채워지는지 확인 필요하나 충전 프로세스 개선 유무 공지 하지 않음. 현재 상황은 회사측도 인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임

2020년 출시형부터 배터리 용량 커짐과 겨울철 충전속도 개선됨

 

5. 완속충전 케이블 제공 문제

- 2017년 초기 공식 블로그에 볼트EV 트렁크에 충전기가 제공된 사진 게제됨 현재는 확인 불가

2017년 일부 차량 충전기 제공된 상태로 출고된 듯 하다는 글이 올라옴

그러나 사측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함

최근 고객센터 통화로는 제공할 지 검토 중이라는 답을 받음 이후 묵묵부답

 

6. 셀프실링 타이어 제공 시 리페이킷 미제공 문제

-셀프실링타이어 제공을 이유로 리페어킷이 미제공되고 있는데 일부 회원들이 셀프실링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작동되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공기 주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됨(즉 필수제공 키트임에도 미제공된 상황)

못이 박혔다가 빠지면 공기압이 낮아짐에도 제대로 셀프실링이 되려면 공기를 주입해서 압력을 채워줘야

셀프실링이 제대로 되는데, 못이 빠진자리에 계속 공기가 빠져버려 tpms 값이 0이 되어 버림

결국 그렇게 광고하면서 리페어키트 마저 뺴버린 상황에서 셀프실링 유명무실해진 사례가 카페에 올라옴

 

7. 배터리 저레벨 시 출력저하문제

-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출력이 갑자기 저하되어 엑셀반응 없어지는 상황 발생가능? 회사측에서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으나 대상자들에 대한 공지 전무함. 대상자가 누구인지도 확실하지 않음. 카페 회원님들만 알음알음 센터에 가서 해달라고 하는 실정임

 

8. 번호판 전방센서 간섭문제

모든차량에서 발생하는것으로 보임

번호판 가이드위치를 조정하는것으로 가능하다고는 하나 일부차량에서는 번호판위치조정후에도 수시로 센서가 울리는 현상 발생

회사측에서 알고있음에도

제대로 처리하는것인지 의문임

 

9. 차선유지기능 작동불가

안전 옵션기능에 하나인 차선유지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않는다는 의견이 일부 올라옴

시속60이상, 양측 차선이 제대로 보이는 상황에서도 재현되는지 확인해보고 재현된다면

사고로 직결될 수도 있는 심각한 문제임

더불어 시티브레이킹시 긴급제동 알람 후 브레이킹 이 작동하지않는 사례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함(안전에 심각하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10. 사이드미러 내장재 반사로 안보이는 이슈

볼트 ev 내장재가 흰색이다보니 낮에 주행시 좌 우 사이드미러에 흰색 내장재가 비춰서 사이드미러 시야를 가리게되어 시야확보가 잘 되지않음

미국에서도 이슈되서 회사에서도 알고 있는상황인듯 함

안전운전에 지장을 주는 사항이므로

개선이 필요해보임에도 회사에서는 별 반응이없음

 

 

 

리콜현황

 

 

주행중 그냥 서버리는 엄청나게 위험한 문제 발생하여 리콜하였습니다

사진의 원기둥 퓨즈가 끈어지면 브레이크, 핸들조작 그냥 차가 아무조작이 안됩니다....

정말 위험하겠죠?....

19년식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