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2019. 7. 30. 01:13
반응형

보통 냉각수=부동액 사용하신다면 위사진처럼 녹색의 액체 생각하실겁니다

부동액 제조사마다 색깔이 다릅니다

현대기아는 녹색을 많이 사용하더군요

참고로 현대기아 차량이라면...

고급형 부동액 사용하는것 추천합니다

수명이 길~~거든요

자동차 처음 출고시에도 위의 최고급 부동액 넣어있습니다

10년이라고 나왔는데....

보통 5~6년정도 사용하고 교체하더군요

카센터에서 2년마다 교체하라는 이야기 듣지마세요

그건 과거~ 부동액 품질이 썩~ 좋지 못했던 시절의 이야기 입니다

 

 

 

 

니로 코나 전기차는 부동액이 녹색 이었습니다

2019년부터 정확히는 쏘울 부스터 전기차 이후 출시된 

현대기아 전기차들은 부동액이 파란색이더군요

품번이 바뀌었나? 찾아봤습니다

 

2019년부터 새롭게 나왔다고 합니다

전기차, 수소전기차는 저전도 냉각수로 변경되었다네요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전기가 잘안통하는 부동액입니다

품번 07100-J2B20 

전기차들 거의 냉각수 교체할일이 없는데요

저는 모터 교체하면서 냉각수를 교체했습니다

이걸 알았다면 저전도 냉각수로 교체해달라고 말하는건데.... ㅎㅎㅎ

혹시 모터 & 감속기 교체할일 있으시다면

저전도 파란색 부동액으로 교체해달라고 말해보세요

 

 

 

수소차용 부동액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