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2019. 7. 25. 17:34
반응형

 

 

 

 

전기차 카페에서 못보던 고장관련 글이 올라와서 참고해보시라고 올려봅니다

 

 

어제 세종에서 100KW 급속 충전을 했는데

평소와 다르게 소음이 심하게 나더니

충전후에 에어컨 찬 바람이 안나오네요

사업소에 예약할려니 8월6일에 된다고 해서

근처 블루 핸즈 갔는데 콤프레셔가 안도네요

블루핸즈에서 냉매가 없다고 수리안된다고

사업소 가보라네요.

오늘 규모가 좀 큰 블루핸즈에서 콤프레셔를 교환 했는데...

안된다고 하네요.

 

 

 

 

 

 

100kw급 급속 충전이후로 에어콘이 안된다???

급속충전시 인버터와 배터리 열이 많이나와서 에어콘이 돌아가 냉각을 해줍니다

 

 

답글에 정확하게 답변해주신분이 있더군요

 

고전압 정션박스 내부에 에어컨 컴프레셔 관련 퓨즈가 있다고 합니다.

사진의 빨간색 네모칸의 부품 입니다 물이 안들어가게 기밀이 유지되어있어서 통으로 교체해야 된다고 합니다

 

고전압 정션박스가 충전구에서 전원 들어가는곳입니다.

급속충전하실때 내부퓨즈에 무리가 간듯하네요. 만든놈이 잘못이죠....

 

 

 

100kw 급 충전기 한번 사용해본적이 있습니다

에어콘 콤프레셔가 열심히 돌아가던데.... 너무 소리가 커서 고장난거 아닌가?

그렇게 생각될정도로요...

보증기간 끝나면...... ㅡㅡ' 

수리비 어마어마?....

이거 개선형으로 교체해주려나?....

 

에어콘 작동시 소음이 발생된다면 사진의 콤프레셔 교체하면 됩니다

소음관련으로 개선품 나왔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