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2019. 6. 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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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리프가 국내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수많은 시승기~ 유튜브 동영상들이 있는데요

남들이 안가르쳐주는 정보를 올려보겠습니다 ~~~

한번 참고해보세요

 

닛산의 전기차 리프가 정식으로 들어왔습니다

실생활에서 쓸만한 전기차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리프가 나온지 10년 되었나?...

노하우? 많이 숙성된 전기자동차입니다

연륜은 무시못하는거 아시죠? ^^

현대기아처럼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은 바디를 사용하는게 아닌~ 전기차 전용 바디입니다

전용바디의 장점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전기차로 처음부터 설계된 테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암튼~

리프 다~ 좋은데요

국내 수입된 차량은 몇가지 옵션이 빠져있습니다

먼저 차선 유지장치도 빠져 있습니다...

들여온 차량은 배터리 40kwh 배터리와 110kw (150마력) 모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1회 충전시 231km 가능하다고 합니다

올해 초 공개된 리프 e+는 배터리를 62kWh 달아서 363km를 갈 수 있다던데...

그놈이 들어왔다면 GM 볼트와 경쟁하겠네요

그건 안들여왔습니다 가격 때문에 40kwh 배터리 들여왔나봅니다

보조금 받으면 실구매가 2,290만~3,550만원에 구입 가능하다네요

 

이번에 새로나온 현대 신형 아이오닉 전기차와 비교하면 될듯합니다

가격, 주행가능 거리, 크기등 모든게 비슷합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689141&memberNo=3251907&vType=VERTICAL

 

 

 

 

테슬라 빼고~

​국내에서 판매중인 전기차중 유일하게 서라운드 뷰 (어라운드 뷰) 달려있습니다

국산 전기차는 옵션 자체가 없어요... 돈주고 달고 싶어도 못달아요...

화질은 그닥이더군요

그래도 없는것보단 좋아요~

​지도는 국산 제품 아이나비 들어갔습니다

이네비의 강점이 뭐냐면~

어플 설치가 가능합니다

뭔소리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어플이 설치됩니다

​수입차 네비들 안좋지요?

티맵과 카카오네비등 깔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주가 많이 사용하시는 어플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좋져?

 

옵션은 뭐~

있을꺼 다~ 있네요

​전체적으로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와 비교되겠네요

모든게 거의 비슷합니다

후륜 토션빔 입니다

아이오닉도 토션빔...

달리는 차도 아니고~ 토션빔이라고 나쁜것도 아닙니다

코나, 니로보다 토션빔인 아이오닉이 승차감이 좋을정도 입니다 ㅡㅡ

 

 

 

 

보증은 국내전기차들과 동일한듯? EV 신차 보증은 국산보다 괜찮은듯~

전기차 고장날게 없잔아요

괜찮네요

 

 

https://www.nissan.co.kr/vehicles/new/LEAF.html

 

ALL-NEW LEAF

 

www.nissan.co.kr

 

 

 

핵심~!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자동차 시승기 많은걸 알려줍니다

협찬 받다보니 장점만 애기해주고 까는게 없더라구요

그런 시승기에서 안가르쳐주는 리프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프의 최대 장점이 뭐냐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브레이크라고 말하겠습니다

국산 현대기아 전기차는 뭔가? 한발짝 늦은 반응이 나옵니다

회생제동이 걸리다 그다음에 브레이크가 걸리는 느낌?

그것 때문에 전기차 처음 타신분들은 기름차 대비 브레이크가 너무 밀린다... 반응이 이상하다....

국산 전기차 차주분중에 인도받은 그날 사고나신분도 있었습니다

리프도 그게 있긴합니다만.... 국산차보다 덜합니다

전기차 타보신분들이라면 내연차(기름차)와 브레이크 조작감이 다르다고 느낄텐데요

리프는 그동안 숙성이 되어서 그런지? 그런게 국산보다 덜합니다

글로는 어떻게 설명이 안되네요~

타보시면 느낄겁니다 시승해보세요~

 

 

 

 

 

다~~~~~~~~ 좋은데요

 

리프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리프는 일본차라서 급속 커넥터가 차데모 방식입니다

일본놈들 전자기기 이런것들보면 독자규격 이런거 좋아하더라구요

다들~ 전세계가 콤보1으로 넘어가는데...

일본놈들 혼자서 차데모 물고 안놓고 있습니다

뭐~ 테슬라는 제외합니다 그놈은 따로 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전기차 초창기 보급시에는 급속충전기 커넥터를 중구난방으로 이것저것 달렸는데요

콤보1으로 통일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전기차가 처음 나왔을때 콤보1과 차데모 둘다 지원하던 시절도 있었더랍니다~ ㅎㅎㅎ

 

 

 

 

기존에 많이 깔린 전기차 급속충전기 입니다

DC콤보, 차데모, AC3상 3개 달린 급속충전기 입니다

 

 

 

 

 

최근에 설치된 충전기중 종종 차데모 커넥터가 없는 충전기가 있습니다

콤보1만 2개 달렸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라고 갔는데... 차데모가 안달렸으면 낭패겠죠?....

아이오닉 전기차 페이스리프트가 올여름쯤에 나온다고 합니다

이것저것 비교해봐서 본인에게 맞는 차량 구입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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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학선류 천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