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 검색해보시면
중고차업자와 시승기가 대부분입니다
정작 도움될만한 글들은 찾기가 힘들죠
그래서~!
제가 직접 올려보겠습니다
i3 구입시 참고해보세요~
1. 타이어 상태 80프로 남았다는데 실제보면 다 닳은 경우 많습니다.
i3 신품 타이어 사진 한번 보고 비교해보시면 압니다.
타이어 네짝 백만원합니다.
i3 전용타이어라서 가격이 비쌉니다.
보통 3-4만전후로 갈아야 합니다.
후륜이라 뒤가 더 많이 닳고 규격이 달라 위치교환 안됩니다.
브릿지스톤과 난강 국내 유통 됩니다
2. 급속충전단자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외에 대영채비 급충기랑 호환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i3쪽의 문제로 밝혀져서 sw업데이트)
3. 열선
앞좌석 열선 고장나는경우가 있습니다 - 수리비 70만원
4. 배터리 상태 <- max kapa batt 를 참고 삼아 확인할 순 있으나 정확한값이 아니라 그다지 도움이 안됩니다.
메인 배터리 유료점검 가능하나 비용과 시간이 매우 많이 소모됩니다.
* 다행히 베터리 고장난 경우는 드뭄
5. 14년식의 경우 bsi 및 전기 엔진 보증이 작년에 모두 만료되었고 15년식은 올해 모두 만료됩니다.
가격이 크게 차이가 없어 15년이후 차량 구매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엔진이 고장나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가격만 저렴하다면 나쁘지 않은듯합니다.
6. 엔진 보증 5년, 배터리 보증 8년, 10만km
7. 공조기 및 인디케이터 고장 나는 경우 간혹 있음 - 수리비 150만원
8. 연식별 배터리 용량
14~16my 60Ah (21.6kwh)
17~18my 94Ah (33.2kwh)
19my 120Ah (42.2kwh)
삼성 SDI 배터리 들어갑니다
빨간색 네모칸이 실제 주행 가능거리입니다
9. 2020년 120Ah 최근 실거래가
120ah lux 사고유 3*50만원~
120ah sol plus bps 3천키로 전시차 3*00만원~
120ah lux 신차급 bps 차량 3*00만원~
* 두 차량은 딜러 판매라 적정 마진붙은 가격
* 가격에 민감한 분들이 계셔서 가립니다
10. 등급
lux < sol(단종) < sol plus < vis (단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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