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고민 또~ 고민하다가
니로를 선택했습니다
코나의 HUD, 최신의 회생제동 시스템, 오토와이퍼, 포인트 및 돈내면 추가 보증 5년 연장가능
니로는? 에어벤트, 후진시 백미러 자동 하향, 코나보다 약간 큰뒷좌석 공간&열선 , 코나보다 조용한 실내소음, 미쉐린 타이어
코나의 보증과 HUD가 고민 또 고민을 엄청나게 만들었습니다
코나 타이어를 고급형으로 교체하니 차값이 동일해지는 마법이 발생했네요 ㅡㅡ
니로, 코나 전기차 동일합니다
왜냐?
원베이스 차량이 아반떼거든요
니로, 아이오닉, 코나 기타등등~
준준형 차량들은 싹~ 아반떼 베이스 입니다
차축거리 그러니깐
앞바퀴 중심에서 뒷바퀴 중심의 거리를 보세요
니로와 아반떼는 동일합니다 2700미리 입니다
코나는 2600미리 100미리 작지요?
크기는 저에게 큰문제가 안되었습니다
가족형이라면 당연히 니로겠죠
근데... 저는 혼자 타고다닐꺼라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용품샵 사장님께 문의해봤습니다
그분도 니로와 코나를 고민하시다가 니로를 선택하셨습니다
처자식이 있어서 니로 선택하신줄 알로만 알고있었는데...
뜯어보면 니로와 코나의 차이가 조금난다
한급까진 아니고 반급정도 차이난다
플라스틱 재질, 편의성 이런것들~
모터, 인버터의 구동계는 동일하다 브레이크 시스템 다르다
코나는 LG 배터리 아닌가요?
뉴스에서 안봤냐? 연말에 LG 배터리 물량이 부족해서 코나도 SK 배터리 달고 나온다고 했잔냐~
쏘울에서 문제가 많았던 SK 배터리... 문제가 있으면 벤츠에 납품 가능할리가~
니로는 처음부터 SK 배터리 달고 나왔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현대 모비스, 기아 만도
코나는 회생발전 중심적 세팅
니로는 브레이킹 중심적 세팅이다
코나 브레이크 조작감이 너무 이질적이라서 말들이 많다
좀 오바해서 자동차 게임 오락실보면 자동차 게임기 아시죠? 그거 밟는 느낌???
HDA 반자율주행?
현대가 좋다~ 근데... 고속도로에서 손놓고 탈래? 그러다 사고난다
잠깐정도는 괜찮지만 너무 맹신하면 안된다~
보조야 보조 메인은 운전자가 운전해야지
코나의 HUD가 너무도 땡깁니다
솔직히 회생제동, HDA 그건 눈에 안들어옵니다
허드.... 사제로 달아도 순정의 퀄러티가 안나와서...
국내 아반떼, K3 허드 안달렸다
코나와 벨로스터만 달렸다
더 잘팔리는 아반떼와 K3에 안달아준 이유가 있겠지?
컨바이 타입처럼 플라스틱에 비춰지는 허드도 있으면 좋지만... 호불호가 갈린다
니로가 코나보다 분명 비싼이유는 문짝만 봐도 바로 판단 가능하다
사제 허드 계속 좋은 물건이 나오고 있다 기다려보자 움....
올말이나, 내년쯤에 쏘울EV 신형 전기차 나온다는데
그놈 허드가 달렸다는데~
쏘울에도 컨바이 타입으로 장착될듯하다
니로에 순정튜닝으로 장착이 가능하다면 달아보자
내차로 마루타 해볼것이다 ㅎㅎㅎ
이러한 이유로 니로 선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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