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전기차 주행거리 EPA / WLTP / 환경부 측정방식 정리
학선류 천진반
2020. 8. 13.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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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 롱레인지 4륜
WLTP / EPA / 환경부
560 / 518 / 446
코나 EV
WLTP / EPA / 환경부
449 / 415 / 406
E-tron
WLTP / EPA / 환경부
436 / 328 / 307
보시면 측정방식에 따라서
1회 주행거리가 너무 큰 차이가 나죠
대체 왜 그런가 싶어서 주행거리 측정방식을 알아봤습니다
WLTP - 유럽기준
총 측정거리 23km -_-;;;;;
최고속도 130km포함 측정평군속도 47km
속도별 주행타입 4가지를 활용해서 측정
EPA - 미국기준
동력계위에서 도심 시뮬레이션으로 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측정
+동력계위에서 고속 시뮬레이션으로 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측정
=해서 나온 측정값에 0.7 곱함
환경부 - 한국기준 (EPA를 참고해서 계량)
동력계위에서 도심 시뮬레이션으로 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측정
+동력계위에서 고속 시뮬레이션으로 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측정
=해서 나온 측정값에 0.7 곱하고나서
5사이클(시내, 고속, 고속및급가속, 에어컨가동, 외부저온)보정식을 대입해 복합연료효율을 산출
전기차 최대 주행거리, 반드시 같이 봐야 할 인증 기준EVPOST
한 번 충전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시대가 찾아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00km를 넘기는 전기차는 흔치 않았다. 이처럼 충전을 하지 않고 멀리 달리는 것에 집중하는 이유는 배터리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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